전반적으로 무난한 테마 fireflystreamcom

 

테마명

fireflystreamcom   Download
 

테마 이미지

fireflystream.com.png
 

[ 부가 설명 ]

2008년 3월 기준으로, 팔팔.오알지의 대표 테마이다.
연두색 계열의 테마로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다는 느낌이다.
기능성, 디자인 등 전반적인 항목에서 대체로 양호했다.
하지만 오래 동안 사용하면 조금 식상할 수도 있다(빨리 질리는 편?!).

Views와 Panels를 이용한 컨텐츠 조합 페이지의 디자인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레벨 9점을 주려고 했으나 또다른 장점이 보일 때까지 유보한다... (결국 9로 승격)

2009년 1월 추가) 오랫동안 써 본 결과 아주 좋은 테마라고 자신하게 됐다.
질리는 느낌도 덜하고, 본문의 폭에 대한 우측 블럭의 안정성도 좋은 편이다.
(이 말은 본문의 폭이 큰 컨텐츠의 경우, 본문 우측이 보이지 않게 될 수도...)

추가) 2009년 2월 기준으로, 아직 이 테마는 2008년 2월의 개발버전이 최종판이다.
개발버전이라는 것이 마음에 걸리지는 않는다.
화면 상으로도 유저측 기능적으로도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다만 시스템 내부적으로는 뭔가 문제가 있어 보인다.
관리 > 로그 > "최신 로그 항목"을 살펴보면,

Missing argument 2 for phptemplate_comment_wrapper() (themes/fireflystreamcom/template.php: line 43)

이러한 에러 메시지가 나오고 있다. 그 원인은 잘 모르겠지만 해결책은 찾았다.
http://drupal.org/node/308164#comment-1013997
에서 알려준 대로 fireflystreamcom/template.php 에 있는
phptemplate_comment_wrapper 함수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면 문제가 해소된다.

function phptemplate_comment_wrapper($content, $type = null) {
  static $node_type;
  if (isset($type)) $node_type = $type;

  if (!$content || $node_type == 'forum') {
    return '<div id="comments">'. $content . '</div>';
  }
  else {
    return '<div id=" comments "><h2 class="comments">'. t('Comments') .'</h2>'. $content .'</div>';
  }
}

 

테마 품질

9
 

가로방향 최대 컬럼수

3
 

본 테마의 장점

- 가로 3 컬럼을 지원하고, 본문의 내용에 따른 블럭 불안정성이 적은 편이다.
- 컨텐츠 본문 상단과 하단에 새로운 블럭을 삽입하기가 양호하다.
- Views와 Panels를 이용한 컨텐츠 조합 페이지의 디자인도 무난하다.

 

본 테마의 단점

- 글자의 활자체에 관한 통일성이 조금 부족.
- 모든 면에서 무난하다보니 반대로 내세울만한 특징(강점)이 잘 안보임.
- 2009년 2월 기준으로, 버전업이 너무 오래동안 안되고 있는 점.

 
Your rating: None 평균 : 4.3 (4 votes)

댓글

색상만 원하는대로

색상만 원하는대로 맞춰쓴다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전 사이트를 drupal에서 zeroboardXE로 마이그레이션(은 거의 마쳤고 테마 작업중)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문제(라기보단 블로그 스타일의 가벼운 사이트를 지향하는곳엔 적합하지 않음)로 고심하다 결정을 했습니다.
남은건 테마작업과 갤러리도 이전할것인가 하는문제가 남았네요;

EcusE님. 댓글

EcusE님. 댓글 감사합니다!
그러셨군요... 제로보드xe도 역시나 좋은 점이 많은 오픈소스이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나중에 저희도 제로보드로 작업할 프로젝트가 생기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fireflystreamcom 테마에서 색상설정이 된다면
정말 더할나위 없이 좋은 스킨(테마)이 될 것 같네요. 혹 나중에 작업하게 되면 다시 기록하겠습니다.

느낌이나 형태가

느낌이나 형태가 비슷한 테마로 newfangled 가 있습니다.
http://www.palpal.org/drupal/ko/node/163

안타까운 점은

안타까운 점은 드루지기는 이 테마를 너무 좋아해서 팔팔.오알지를 버전 6으로 업그레이드하기를 주저하고 있습니다. FireflyStream 테마는 언제쯤 6으로 나올까요... 나중에 기회를 봐서 버전 5의 테마를 6으로 올리는 연습을 해 봐야겠습니다.